Marketing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는 이유

gh메이 2024. 4. 9. 12:32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GA)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웹분석 서비스입니다.

이제 디지털마케팅에선 빼놓을 수 없는 데이터 분석 도구 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서비스에 설치하면 방문자의 유입 소스나 사이트 내 행동과 같은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 분석할 수 있습니다. 

 

 

 

 

 

 

 

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야 할까요?

 

✔️ 사용자의 행동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자들은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행동으로 그들의 의견을 파악해야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서비스 사용자의 동작, 관심사, 페이지 로딩 시간, 이탈율을 측정하여 사용자의 행동을 파악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무엇을 찾고 있으며 어떤 요소들이 사용자들을 유지시키거나 이탈시키는지 알 수 있습니다.

 

 

✔️ 목표를 설정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서비스의 목표를 설정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 마케팅의 성과를 평가하고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알리고, 사용자들의 퍼널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채널에서, 그리고 다양한 컨텐츠로 마케팅을 합니다. 

어떤 컨텐츠가 가장 많은 트래픽을 유발하는지,  어떤 채널에서 사용자들이 유입되는지, 어떤 컨텐츠가 가장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   실시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실시간 현재 상태를 파악이 가능합니다.

조회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30분간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사용자의 실시간 행동, 트래픽 패턴등을 모니터링 하여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데이터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집된 사용자와 관련된 서비스 전반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데이터는 많이 쌓여가는데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없다면 이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데이터를 빠르게 확인하여 고객에 대해 파악하는 것은 비즈니스의 방향을 설정하고 성장을 이끌기 위한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고객의 방대한 데이터를 누구든지 쉽게 접근하여 확인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