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마케팅의 목표는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자 기반을 확장하고 수익을 증대시키는 것입니다.
기존의 마케팅은 이미 완성된 제품을 여러 사용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이었습니다.
그와 반대로 그로스해킹은 제품이 완성되어가는 모든 과정에 마케팅을 이용합니다.
제품을 출시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거나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분석하여 또 다시 개선된 제품을 출시하고 다시 사용자의 반응을 분석하는 패턴의 반복입니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맞는 제품을 만들어갈 수 있고, 사용자들과 상호작용을 통해 제품이 알려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광고효과가 발생하고,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경험이 축적됩니다.
이 과정은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왜 그로스마케팅을 이용해야할까요?
1. 실험 중심의 접근
그로스 해킹은 실험 중심의 마케팅 접근을 채택합니다. 이는 즉각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빠르게 전략을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의 마케팅 전략보다 빠르게 성과를 확인할 수 있어서 효율적입니다.
2. 비용 절감
그로스 해킹은 대규모 마케팅 예산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소규모의 실험을 통해 효과적인 전략을 찾아내고, 그에 따라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고객 중심의 접근
그로스 마케팅은 사용자의 행동과 요구에 초점을 맞춥니다.
사용자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빠른 성장
그로스 해킹은 기업의 빠른 성장을 위한 전략입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기존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유연하고 직관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5. 시장을 선도
그로스 해킹은 새로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기존의 상용화되지 않은 아이디어나 새로운 제품을 실험하고, 이를 통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습니다.
'Growth Hac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2 - 5Ways (0) | 2024.04.30 |
---|---|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1 - ICE score (0) | 2024.04.30 |
소비자의 구매여정 (0) | 2024.04.12 |
그로스마케팅의 시작 - 퍼널. (0) | 2024.04.04 |
그로스 해킹으로 그로스 마케팅을 (0) | 2024.04.02 |